본문 바로가기
건강

탈모 예방 하는 방법

by 초코_수달 2021. 3. 3.
반응형

탈모 예방 및 영양섭취 방법

탈모 원인은 스트레스와 호르몬 또는 지루성 두피 등으로 발생하며, 탈모는 예방이 가능합니다.

예방을 위해서 1차적으로 영양소를 골고루 섭취해야 합니다.

비타민, 미네랄이 많은 녹색, 황색 채소, 고단백 해산물, 콩 등이 탈모에 좋다고 합니다.

또한 충분한 수분 섭취는 신진대사를 원활히 하며, 노폐물 배출에 도움을 주기 때문에 물 식전 30분  식후 2시간, 잠자기 전에 마시는 것이 좋습니다.

 

녹차에는 폴리페놀은 활성산소의 작용을 제어하고 두피 세포의 성장을 활성화합니다.

탈모를 유발하는 호르몬을 억제하여 탈모 예방에 도움을 줍니다.

검은콩은  시스테인과 아미노산이 풍부하여 모발 성장에 큰 도움을 주며, 불포화지방산, 아미노산, 철분 , 비타민B1, B2가 풍부하여 모발건강에 좋다.

호두는 비타민B1, E 성분이 풍부하여 혈액순환을 돕으며 좋은  단백질과 불포화지방산, 미네랄 성분이 풍부하여 모발 성장에 도움을 준다.

달걍노른자

달걀노른자는 단백질과 비타민 B군에 속하는 비오틴 성분이 풍부하게 들어 있으며, 이 성분은 지방, 단백질의 정상적 신진대사에 필요한 물질로 탈모증, 비듬, 지루성피부염 치료에 도움을 준다.

현미에는 트립토판, 타이로신 성분은 멜라닌 색소를 만드는 데 관하여 머리를 검게 만드는 데 도움을 준다.

잦은 비타민E , 토코페롤이라 하는데 혈관을 깨끗하게 해 주며, 혈액순환을 도와주고, 모공을 탄탄하게 한다.

마늘에는 알리신이란 성분은 신진대사를 높여 면역력을 높여준다.

마지막으로 다시마는 머리카락의 주성분과 손상된 머리카락을 재생시키는 비타민A와 E, D요오드, 식이섬유, 미네랄이 풍부하게 들어 있어 탈모 예방과 건강한 머릿결을 유지하는데 도움을 주며, 다시마에는 요오드 성분이 많아 갑상선 활동을 도와주어 갑상선 질환에 의한 탈모에 아주 좋다.

탈모 예방 생활 습관

수면, 불균형 식생활, 피로가 누적되면 신진대사가 깨지고 질병을 유발한다.

충분한 수면과 질 좋은 영양공급을 통하여 신체 건강은 물론 모발 건강도 챙긴다.

모발 두피를 항상 청결하게 유지한다.

모발은 혈액을 통하여 영양분을 공급받으며, 영양분을 통해 모발이 성장하게 된다.

그래서 두피에 자극을 주며 마사지와 혈액 순환을 좋게 하는 스트레칭을 통하여 모발 건강하게 할 수 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