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여성근력트레이닝

by 초코_수달 2021. 2. 26.
반응형

여성근력트레이닝

근력은 체력요소 중애서도 남녀차가 가장큰것으로 ,여성의근력은 남성의 50~60%정도이다.

따라서 부하 량은 남성의 50~60%정도가 적당한 것이다.

근력 트레이닝은  부하량이 적당하지 않으면 효과가 오르지 않고 남성이 여성의 양으로 훈련한다면 부하가 작아서 근력은 늘지 않는다.

또한 여성이 남성의 양으로 행한다면 오버트레이닝이 되고 근력증가는 기대하기 힘들다.

남녀 개인의 근력에 따라 부하량을 이용하는것이 이상적이다.

그것이 되지 않을때에는 훈련 횟수는 남녀 똑같은 것이 좋으나 부하량은  여성을 남성 보다 30~40%정도 작게 하는것이 적당할 것이다.

훈련

전신훈련 중에는 계단오르기와 런닝 등 체중을 이용하여 행하는 경우가 많은데 이 때의 부하량은 각자의 체중이다.

근력은  체중과 상당히 상관이 높고 따라서 체중을 부하하는 경우에는 일단 체력에 따른 부하가 된다.

여성은 체중안에서 지방이 차지하는 비율이 많고 근육의 비율은 남성보다 낮다.

여성은 지방이라는 여성은 체중을 부하량으로 했을 때에는 체중이 부하 량에 관련되는 운동에 따른 지구력 트레이닝 시에 속

도 지속시간 횟수는 남성의 70~80% 정도로 내려도 좋다. 에너지 소비량이 높은 수준에서 지구력은 여성이 남성에게 떨어지

는데 ,에너지 소비량이 낮은 수준에서 지구력에서는 남녀차이는 거의 없다.

트레이닝 으로서는 에너지 소비량이 높은 수준이어야 하기 때문에 비교적 강한 연습이 필요하지만 남녀 똑같은 트레이닝 내

용으로는 여성에게는 무리가 될 것이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