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운동

남성 호르몬 증가

by 초코_수달 2022. 5. 4.
반응형

운동으로 남성호르몬 증가한다.

나이를 들수록 남성과 여성 호르몬 수치가 감소한다. 호르몬이 감소하게 되면 성인병 뼈 질환에 노출되기 쉬우며, 운동을 매일 하면 일정량의 남성 호르몬 테스토스테론이 증가하고 근육이 잘 붙어 뼈 건강에 도움을 준다.

팔 굽혀 펴기를 하게 되면 몸 전체에 근육을 만드는데 근육이 늘어날 수 록 호르몬이 생산되고 전신 근육 성장에 도움을 준다. HGH가 많을 수록 나이가 들어감에 따라 줄어드는 근육양을 유지하는 역할을 한다.  젊어서 운동을 하는 습관은 노화 근육이 줄어드는 것을 방지 할수 있다.

팔굽혀펴기를 하면 이두, 삼두, 하체 근육 발달에 도움을 주며 반응을 보이는 근육은 상반신의 균형을 가져다주는데 효과가 있다. 또한 코어 근육을 단단하게 만들어주는 것이 중요, 코어 근육이 어떤지에 따라 자세가 달라지기 때문에 팔 굽혀 펴기로 이를 만들어주는 것이 중요하다.

나이가 들면 나타나는 증상 중 회전근에 부상으로 어깨 통증 중 회전근에 부상으로 어깨 통증을 호소하는 사람들이 많고, 어깨를 올리지 못하는 상황이 나타나기 때문에 어깨에 신경을 써야 한다. 성장호르몬은 노화에 따라 점점 감소하게 됩니다. 나이가 많을수록 여성일수록 근육 형성이 잘 안 된다. 근육 운동을 할 때 사용하는 근육이 많아질수록 근력 향상에 필요한 성장 호르몬이 많이 방출된다.  많은 근육을 사용하는 운동은 혈액 순환에 도움을  주며, 근력운동임에도 심장과 혈관의 건강을 유지하는데 도움을 준다.

운동 중 부상 예방  및 체중감량

스트레칭

스트레칭

 

팔 굽혀 펴기를 하여 상체를 움직여 신체의 취약한 부분을 강화 시켜주면 허리에서 오는 통증도 방지 할 수 있습니다.  다이어트에서 근력 운동을 권장하는 이유는 근육이 형성되었을  때 기초 대사량이 향상되기 때문이다. 또한 근육은 운동이 끝난 후에도 지속적으로 열량을 소비하여 다이어트에 도움을 줍니다. 매일 팔굽혀펴기 하여 균형 잡힌 몸을  만들자... 항상 운동 전 후 스트레칭을 충분히 해야 한다.  

운동 전 정적인 스트레칭은 오히려 운동 효과를 낮출 수 있다. 다리를 좌우로 늘리거나 팔로 봉을 잡은 뒤 가슴을 펴면 과도하게 이완된 근육이 수축하려 해서이고, 운동 전 근육을 이완시키는 스트레칭을 하면 몸은 근육이 과도 라게 이완됐다고 판단해 수축시키려고 하며 그 결과, 본격적인 운동에 들어갔을  때 근육의 긴장도가 높아지기 때문이라고 분석했다.

정적인 스트레칭은 근육 운동이 끝난 뒤 하는 게 좋고, 근육 운동은 근육을 반복적으로 사용하는 방식으로 이뤄진다. 이때 근육은 수축하는 부위와 이완하는 부위로 나누어진다. 스트레칭을 하지 않고 운동을 끝내면 근육이 비대칭적인 상태로 유지되는데 근육이 원래 상태로 되돌아가려 하면서 통증이 발생한다.

운동 전 후 꼭 충분한 스트레칭을 한 후 본 운동에 들어가자!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