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호흡곤란 기침 어지럼증 증상이 있습니까? 간기능 활성화 두통에 좋은 약초

by 초코_수달 2023. 1. 17.
반응형

금연

만성 폐쇄성 질환

만성 폐쇄성질환은 폐에 비정상적인 염증반응이 일어나 폐기능이 저하되고 호흡곤란을 유발하는 호흡기 질환입니다. 특히 담배를 피우거나 직업적 특성상 유해가스에 노출 또는 실내 외 공기 오염등 폐 감염에 의하여 기관지와 폐 실질에 만성염증이 발생하여 생기는 병으로 생각하면 됩니다. 만성 염증으로 기관지가 좁아져 폐 실질이 파괴되면 폐기종이 생기게 되는데 기도가 좁아져 숨을 쉴 때 공기의 이동이 원활히 이루어지지 않게 돼 숨이 차게 된다.

COPD는 이렇게 숨이 들어오기도 힘들어지고 기류 제한이 진행되면서 결국에는 사망에 이르는 무서운 질병이라고 합니다. 금연 금연 호흡곤란 기침, 가래 가슴 답답함 증상으로는 호흡곤란, 가래, 기침 흉부 불편감, 답답함 등 동반하고, 기침과 호흡곤란이 흔한 증상이지만 기관지 천식, 심부전, 폐렴, 폐암, 기관지확장증 등 다른 질환에서도 비슷한 증상이 발생할 수 있다고 합니다.

또한 다른 질환에서도 비슷한 증상이 발생할 수 있으며 점차 심해지는 호흡곤란이 특히 운동할 때 심해지거나 지속적. 간헐적으로 발생하는 잘 낮지 않고 오래가는 기침 가래 등이 나타날 수도 있다고 합니다. COPD의 가장 문제는 폐기능이 점점 떨어진 상태에서 검사를 받으러 오는 환자가 대부분이라는 점이고 폐기능이 떨어진 후 증상이 란타나는 이유는 폐기능이 50%까지 떨어져도 운동을 많이 하지 않는 사람은 증상을 느끼지 않을 수도 있다고 합니다. 위험요소를 가지고 있는 사람은 미리 폐정기검진을 받고 증상이 나타나면 병원을 찾아 검사를 받아야 합니다. 규칙적인 신체 활동을 해야 하고, 금연은 꼭 해야 합니다.

규칙적인 신체 활동

당연 필수이며, 숨이 차오른다고 움직이지 않게 되면 앉아 있거나 누워 있게 되어 우리 몸의 호흡근을 포함한 운동근육이 위축됩니다. 일상생활과 운동은 호흡곤란을 완화하고 삶의 질을 향상하며 우울증이나 불안등 문제를 감소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특히 흡연자의 경우 1년에 한 번씩 흉부 엑스레이를 찍어 매년 사진을 비교하는 것도 폐건강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금연은 COPD의 경과를 변화시키고 폐 기능 감소를 늦출 수 있는 가장 효과적인 방법입니다. 담배를 피우는 COPD환자는 급성악화가 자주 발생하여 위험과 사망률이 높아진다고 합니다. 간기능 활성화, 어지럼증 두통에 좋은 약초 질경이는 여러해살이풀이며, 키는 10에서 50cm로 자란다. 수염뿌리가 있고 원줄기가 없으며 많은 잎이 뿌리에서 총생하여 올라와 비스듬하게 퍼진다 고 합니다. 질경이 맛은 달고 성질이 차가우며, 평하다고 합니다.

사용부위는 뿌리를 포함하여 전초, 종자 씨이며, 작용부위는 간, 폐, 신장, 비 경락 등 성분은 전초에 아우크빈, 플란 타기 닌, 우르솔산, 헨트리아콘탄, 베타시토스테롤 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채취는 전초는 여름에 꽃이 필 때 채취하며 흙을 깨끗이 털어 햇볕에 말려서 사용합니다.

질경이도 결실기인 가을에 종자가 들어있는 삭과의이삭을 채취하여 말린후 비벼서 이삭껍질과 협잡물을 제거후 씨만 사용 합니다. 두통 두통 효능 주치 청열, 소염, 이뇨, 진해, 거담, 지혈, 건위에 효능이 있으며, 안질환, 황달, 종토, 편도선염, 피부궤양 등을 치료합니다. 또한 포도상구균을 비롯하여 각종 세균에 대해서 항균작용이 뛰어나다고 하며, 간 기능을 활성화하여 어지럼증, 두통에 효과가 있고 폐열로 인한 해수에도 효과가 있습니다. 또한 차전초는 이뇨 작용이 있어 신우신염, 방광염, 요도염 치료에 사용합니다.

반응형